진행현황
사업 내용 소개 및 진행현황 > 교육 > 진행현황
신산업 분야를 고려한 교과과정 설계 IC-PBL+(Industry-coupled Project-based Learning Plus)
▪ 산업체, 지역사회, 학교의 상호연계를 통해 학습자가 현장에서 발생하는 실제적인 문제 해결을 위해 지식기반과 솔루션을 찾아가는 과정을 경험하도록 하는 한양대학교 고유의 창의융합형 인재육성 모델
▪ 문제를 기업 혹은 교수자가 제공했는지 여부와 평가를 하는 사람이 기업 혹은 교수자인지에 따라 현장통합형, 현장평가형, 문제해결형, 현장문제형으로 구분됨
▪ IC-PBL+을 통해 대학원생들은 주도적으로 연구를 수행하면서 독립연구역량 및 융합연구역량을 배양하고 실무연계를 통한 핵심 기술 이해도를 높여 산업체 및 지역사회 문제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연구자로 성장할 수 있음. 또한, IUCC(멤버십 산학협력 R&D센터)와 연계된 글로벌 멤버십 기업들의 애로기술들을 해결함으로써 글로벌 연구역량을 기르고 세계적 연구자로 성장할 수 있음

한양대학교 고유의 혁신적 교육 모델 IC-PBL+
2021-1학기 교과목 개설 현황
번호 | 과목명 | 이수구분 | 설강학과 | 단위학점 | 대표 교강사 |
1 | 고급컴파일러 | 전공선택 | 컴퓨터·소프트웨어학과 | 3 | 박영준 |
2 | 고급컴퓨터그래픽스 | 전공선택 | 이윤상 | ||
3 | 공학자를위한영어논문작성법과연구윤리 | 전공선택 | Adam Turner | ||
4 | 딥러닝응용 | 전공선택 | 김은솔 | ||
5 | 바이오인포매틱스개론 | 전공선택 | 노미나 | ||
6 | 인간-컴퓨터상호작용특론 | 전공선택 | 김광욱 | ||
7 | 자연어처리 | 전공선택 | 김태욱 | ||
8 | 창의자율연구2 | 전공선택 | 임종우 | ||
9 | 컴퓨터비젼 | 전공선택 | 김태현 |